theloop 블로그를 시작하며

블록체인이 무엇이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곳에서 보거나 들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특정 IT기술로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느냐보다 중요한 것은 해당 기술로 인해 생겨나는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더루프(theloop)가 생각하는 블록체인의 가치는 공유와 신뢰입니다.

이는 금융서비스에서 주춧돌과 같은 기본 요소일 뿐만 아니라 호모사피엔스가 지구에 출현한 후 무수한 도전과 경쟁을 이겨내며 지금의 번영을 만들어낸 근본 원인이기도 합니다.

십여 년 전 웹 2.0을 통해 공유의 가치가 제고되었다면 블록체인은 공유를 바탕으로 한 신뢰의 가치를 널리 퍼트리게 될 것입니다. 특히 블록체인은 요즘 같은 불신의 시대를 혁신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통해 블록체인이 분산 원장으로서의 신뢰성을 인정받고, ‘이더리움’을 통해 블록체인의 개념이 단순한 원장이 아닌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한 어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후 Hyperledger, R3 등 다양한 오픈 프로젝트와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신뢰할 수 있는 분산 실행 환경으로서 실제 서비스에 적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theloop_ci_rgb

더루프는 이들처럼 블록체인 기술의 심장인 블록체인 엔진 및 관련 솔루션을 만들고 있는 한국에서는 찾기 어려운 테크니컬 스타트업입니다.

bab47639cdc44d388c66c3fbb915fb64

핀테크를 통해 금융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데일리금융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블록체인에 대한 연구 개발을 진행한 결과 금융기관을 위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과 스케일업이 가능한 금융서비스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엔진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블록체인 개발 전문 회사인 더루프를 설립하여 금융서비스에 즉시 적용 가능한 고성능의 private blockchain 솔루션인 loopchain을 개발하였고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근래 블록체인 기술이 주목받으면서 곳곳에서 관련 회사와 금융/공공기관이 블록체인을 단순한 홍보수단으로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블록체인의 활용은 수사에만 그치고 있으며 실제 기술적인 핵심 부분까지 접근하는 곳은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이는 블록체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공유와 신뢰라는 가치의 구현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더루프는 블로그를 통해 앞으로 블록체인에 대한 뉴스, 트렌드 등 일반적인 내용부터 섬세하고 난이도가 있는 기술적인 부분까지 가능한 알기 쉽게 알려 블록체인의 올바른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더루프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3 thoughts on “theloop 블로그를 시작하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